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강아지 삶은계란 줘도 괜찮은 걸까요

아마 반려견,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며 당연히 공감할 얘기라고 할수가 있지만 모르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강아지들은 당연하게도 어떤음식이든 잘 먹지만 먹이면 안되는 음식들이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들이 모르는것들이 많기 때문에 매사에 조심하는 편인데 오늘은 강아지 삶은계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삶은계란 섭취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면서 불안해 하시는게 과연 계란을 강아지에게 줘도 되냐 안되냐는 것인데 알고계신 상식에 따르면 줘도 되다는게 일반적일 것입니다.

특히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정말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간식으로는 최고라고 알려져있지만 무조건적으로 좋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강아지 삶은계란 섭취는 좋지만 날로 먹는것은 조금 위험부담이 따르기 때문인데 아마 살모넬라균이라는것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강아지 삶은계란

달걀자체로만 봤을때는 주면 좋은것이 사실이지만 날로 먹는 경우에는 보관방법에 따라서 살모넬라균이 득실거릴수있기때문에 절대적으로 삶아서 주는것이 옳다고 할수있습니다.

단, 삶게 되면 가지고있던 영양분중 몇가지는 손실이 될수있지만 그래도 우리 강아지가 세균에 노출되는것보다는 낫기 때문에 이렇게 삶아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간식으로 고구마,명태 말린것 등이 있는거 그거다음으로 좋은것이 바로 계란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강아지들에게 간식거리로 줘도 무방합니다.

단 너무 많은 양을 주게된다면 배탈에 걸릴수도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비만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니 꼭 간식개념으로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삶은계란

간단하게 강아지 삶은계란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우리들이 알고있는 일반저인 상식과 대부분 맞아 떨어지느것이 사실입니다.

단 귀찮다고 날것으로만 주지않으면 좋으니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으며 균으로 인해 몸이 아프기 시작하면 말못할 고통이라고 하니 꼭 주인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