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무의도 배시간 알아보고 시간낭비 하지마세요

배를 타는 분들이라면 섬이 생긴모양이 말을탄 장군의 형상이라고해서 무의도라고 불리우는 섬이있습니다.

보통 실미도라고 알려져있는 섬과 밀접해있기때문에 영화로인해서 많은분들이 알게되었고 서서히 가는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의도 배시간에 알아보려고하는데 가장중요한것은 찾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의도 배시간 알아보기

무의도 배시간을 알아보기전에 가는방법부터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영종도에서 가거나 혹은 김포공항,인천공항을 통해서 갈수있으며 차량을 배에 실어서 드라이브를 직접 즐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장진도 선착장에서 배를 탄후에 무의도 선착장으로 가는방법이 가장 보편화되어있으며 제일 중요한것은 역시나 배가 운행되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는방법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것이 딱좋다고 말을 할수가없을것 같습니다. 가려고하는 분들의 사는 위치가 제각기 다르기때문에 자신의 집 근처에서 제일 빠르게 가는 방법을 고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가장밑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무의도 배시간 목록

먼저 보셔야할것은 잠진도->무의도로 가는 방향을 보시면 되는데 매시간 15,45분 마다 운항을 하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5시15분,5시 45분 매시각 45분이라는것을 아시면 되겠습니다.

첫배의 경우 7:45분부터 운행하며 막배는 17:45분이고 금,토,일,공유일이 경우에는 18:15분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시면 이런식으로 달력형식으로 매달의 계획이 나와있는데요 파랑색은 운항시간,노랑색은 실미도 바다 갈라짐 예보인데 실미도를 가실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빨간색은 결항시각을 말하는데 날시,기후가 좋지않거나 사정이 생길경우 미리 통보를 해주기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런식으로 매달 몇일,어떤시각에 결할을 하는지 안내가 나오기때문에 참고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무의도 배시간 가는방법

위를 보시면 영종대교,인천대교를 이용해서 가는방법인데요 결국에는 잠진도로 가는것이기때문에 어떤방식으로 가시든 자신이 편한방법으로 가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보통 서울에 거주하시는분들은 영종대교쪽을 이용하시고 경기도 및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은 인천대교를 이용해서 오시는것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같은 경우는 인천국제공항 3층 7번출구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버스 222번,2-1번이 운행중이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되며 나머지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자세히 기제되어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무의도 배시간 그리고 가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런듯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관광명소로 유명한곳이 많기때문에 자세히 알아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