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발치후 음주 제대로된 정보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빨 치료를 받은후에 가장먼저 듣게되는 말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역시나 술,담배,딱딱한 음식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치료의 종류에 따라다르겠지만 딱딱한 음식을 제외하고는 발치후 음주,흡연등은 정말 치명적으로 다가올수도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간과하고 못참고 드시는분들이 계시기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는데 저는 치과가 너무 무섭기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발치후 음주 알아보기

먼저 포인트를 알아보자면 신경치료와 다르게 이빨을 빼내는것은 상처가 남기때문에 회복기간이 정말 중요한데 보통 이 회복기간동안 술 담배를 금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치료를 할때도 담배는 허용이되도 절대로 음주는 안되는것이 세균으로인한 2차 감염이나 혹은 회복이 뎌뎌지기 때문인데 이것이 정말 치명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발치후 음주 얼마나 치명적일까

보통 발치를 하게되면 입안의 면역상태가 약해지며 잇몸또한 약해져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이나 행동을 피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태에서 술을 마시게된다면 잇몸이 약해질뿐더러 면역력이 정말 최저로 약해지기때문에 또다시 다른 치료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나 우리몸중에서 가장예민한곳중 하나가 잇몸이기때문에 이미 발치로인해서 예민해질대로 예민해진 녀석을 한번더 괴롭히는 것이기때문에 특히나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아마 치과로 통원치료를 하시는분들이라면 듣게되는 말이겠지만 너무 가볍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이렇게 말씀드리며 참고로 신경치료를 하는도중에는 절대로 드셔서는 안됩니다.

발치후 음주 언제부터 가능할까

통상적으로 잇몸상처가 회복하는 기간이 1주일~10일정도 걸린다고 하니 조금 시간적여유를 두고 2주정도 후부터 발치후 음주를 다시 시작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는분의 상태에따라서 다를수도있기 때문에 꼭 의사선생님분과 상담을 하는것이 중요하며 인터넷에 있는정보로 혼자서 판단을 해서는 안됩니다.

저는 몸이 아프거나 수술뒤에도 이상하게 흡연,음주 둘다 하게되지만 이빨치료를 한후에는 절대로 하지않는데 돈도 많이들고 특히나 너무 아파서 정말 나이가 먹었는데도 정말로 가기싫은곳이 치과입니다.

발치후 음주 포스팅을 마치며

자이렇게 발치후 음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게되면서 다시한번 치과에 대한 추억이 생각이 나는데요 이번에 10년만에 다시하는 신경치료는 옛날과는다르게 마취도잘되고 많이 아프지는 않네요.

그래도 가장중요한것은 관리이기때문에 항상 관리를 철저히하시고 몸건강하게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