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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팁

출입국확인서 이렇게 쉬운데 고민하지마세요

원래는 기본적으로 출입국확인서 신고를 하기위해서는 국가 공인센터 혹은 주민센터 출입국센터를 방문하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스마트해지고 이제는 인터넷으로 대부분 생활의 필요한 모든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또한 인터넷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분들이 직접 인터넷혜택을 누리지못하고 발로뛰시는것같아서 이렇게 출입국확인서 쉽게 발급받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출입국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먼저 실행에 옮기기전에 공인인증서 정도는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을통해 무언가를 신청할때는 대부분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업무가 민원24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출입국확인서 인터넷발급 받기

가끔 해깔려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

과거 민원24와 지금의 정부 24는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정부24로 들어가면 모든 업무 처리를 할수있으십니다.

처음 홈페이지에 접하시면 가운데있는 민원24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원래 과거에는 이런식으로 나뉘어져있지않았는데 무슨 정책서비스라고해서

많이 개편된 모습입니다.

출입국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들어가자마자 좌측을 모시면 자주찾는 민원 목록들이 나옵니다.

주민등록,전입신고,지방세납세,소득금액증명 도 이곳에서 할수있다는건 팁으로 알고계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표시해둔 출입국증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이렇게 신청할수있는 창이 하나 나오게됩니다.

대부분 즉시 처리되며 길어야 3시간안에 완료됩니다.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기때문에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셔야할게 기본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는 로그인을 하는데 필수항목 입니다.

혹시라도 직접 찾아가시는부들은 신분증혹은 대리로 가실경우는 위임장,위임자의 신분증 사본과 신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꼭 한번 체크하시고 넘어가시는게 혹시라도 일어날일들을 확실하게 대비할수가 있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출입국환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급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지면서 많은분들이 감기에 걸리는것같습니다.

모두들 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