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인정받는 방법

회사를 그만두는 이유는 여러가지있겠으나 다음 직장을 구할때까진 소위말하는 백수라는 상태가 되기때문에 금전적인 여유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실업급여라는 제도를 활용해서 그때까지 생계를 이어갈수있도록 도움을 받을수가있는데요.


이것또한 자신이 직장을 구하려는 의지가 있어야하고 그것을 증명해야하기때문에 약간 까다로운 절차가 당연히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인정받는방법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먼저 위에도 언급했듯이 구직활동이라는것은 자신이 일단 취업을위해서 어느곳에 면접을 쓰거나 문의를해서 자신의 열의를 보여주는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많이 활용하는곳이 워크넷,잡코리아 등등이 있습니다.


물론 신청하는사람들도 많고 하루의 문의만 수백 수천건이 올것이기때문에 상세하게 검사는 안하는것같은데요 자신의 미래를 위해석라면 구직활동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워크넷을 통해 구직활동을 하는것은 기본중의 기본이기때문에 간단하게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접속후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구직,구인 신청이라는곳이 있는데 이곳을 활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기업을 검색후 바로 신청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뭘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이런식으로 추천해주는 곳의 사이트에 접속을해서 정보를 보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정말 다양하며 모든 정보는 워크넷 홈페이지에 남기때문에 혹여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 안타까운 점이라면 많은분들이 악용이라고 해야하나?? 그냥 증명만 하려고 하시는분들이 많다는것이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한달에 두번 구직활동을 할거인가 혹은 1번 활동후 센터 교육방문 이런식으로 나뉘게 되는데 대부분 사이트에 접속후에 확인을 하시는 방법을 택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구직활동내역에서 오른쪽상단을 보시면 워크넷이라고 표기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동일자,사업체명등을 적어주시고 검정색 네모박스에 정리를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보통 문서로도 제출하라고하는데 자신의 이력서정도를 파일로만들어서 보내주어도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2017년부터 헌혈은 구직활동에 포함되지않습니다.

간혹 처음단계조차 모르시는분들이 계신데요 이런식으로 실업인정을 받으셔야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인정 방법을 활용할수있습니다.

조금 빨리하시는것이 유리한것이 접수하는기간이 약간 생기기때문에 다른분들보다 먼저받고 활동하시려면 빨리신청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인정 방법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고 다음에는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