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남이섬 셔틀버스 정보 구석구석 명소를찾아서

우리나라의 관광명소중 하나인 남이섬 그렇지만 가본적도없고 듣기만했기대문에 막상 가려고하면 고민이 생기기마련인데요.

외국인들도 많이놀러오며 특히나 드라마촬영지로도 단골로 나오기때문에 많은 커플들이 관심을 가지고있지만 정보가 너무 부족한거같습니다.

특히나 주변에 쁘띠프랑스,아침고요수목원 등등 유명한곳이 정말많기때문에 확실하게 알고가면 여행자체를 200%이상 즐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오늘은 남이선 셔틀버스 정보에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남이섬 셔틀버스 알아보기

기본적으로 유명한곳들은 셔틀버스를 운영하는것이 이제는 정석적으로 받아들여지고있습니다.

특히나 주위에 볼거리가 많은 강원도같은경우는 대부분 셔틀버스를 운행하고있기때문에 약간의시간만 투자해서 알아보면 금방 찾을수가있습니다.


물론 자가용으로 움직이시는분들이 더많은것이 사실이지만 그렇지 못할경우에는 직접 대중교통찾는것보다 훨씬 활용적이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이섬 셔틀버스 정보를 간략하게 팩트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인사동,남대문,명동을 시작으로해서 남이선 까지 직행버스를 매일 운영하고있는데요.


인사동(타골공원 옆 광관버스 대기소),남대문(남대문시장 앞 숭례문광장 정류장)에서 9시30분에 차량이 있습니다.


명동(신세계 백화점 신광과 본관사이)은 9시 45분에 운행.


남이섬에서는 16시에 출입국관리사무소 앞 주차장에서 버스를 볼수가 있습니다.

요금도 중요한데요 일반 요금과 어린이 요금 2가지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일반요금 15000원(왕복)/7500원(편도)   어린이 요금 13000원(왕복)/6500원(편도)


버스요금은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며 왕복이 15000원이면 강원도까지 간다고 생각했을때 그리 비싼요금이라고는 생각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추천드리고싶은 요금제는 왕복권+티켓까지 합쳐서 할인받는방법인데요.

통합요금(버스왕복권+남이섬 입장권) 두개를 합친 가격보다 할인된가격으로 이용할수있기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는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해드리는 통행권입니다.

일반-25000원 , 우대(만 70세이상,학생) 23000원, 특별우대(36개월~초등학생) 17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켓+요금가격이랑 비교해도 비싼가격이아니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일반요금은 할인된가격이 아니지만 그외에는 할인된가격에 즐길수있기 때문에 비교해서 보시면 더욱 편합니다.

참고로 입장료에는 배값가지 포함되어있기대문에 싼가격에 즐기실수있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남이선 셔틀버스 정보에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시면 알겠지만 입장료(티켓),선박이용료,버스이용료가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라는것입니다.

일반인 기준으로 25000원 정도면 모든것이 이용가능하기때문에 솔직히 강원도까지 놀러가는건데 정말 싸다고 생각하고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