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맥어드레스 확인 간단하게 1분이면 해결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초기화하거나 새로 조립하게되면 인터넷 사용을 위해 랜카드드라이버를 까는것이 정석입니다.

그리고 랜카드마다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있는데 그것을 맥어드레스라고 부릅니다.

간혹 애플의 mac북으로 착각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컴퓨터 고유의 랜카드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맥어드레스 확인 하는 방법을 오늘 포스팅하려고하는데 천천히따라오셔도 1분이면 해결 가능합니다.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

윈도우 시스템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찾을수있기 때문에 한번 하고나서는 다른곳에서도 쉽게 기억이나서 사용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라고 한다면 간혹 실행창이 열리지않는 버전의 경우 조금 난감할수있는데 그대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

먼저 네트워크 창을 여신후에 상태 및 작업보기 메뉴로 들어가주셔야 하는데 각 윈도우 버전마다 다르게 표시될수있으니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접속후에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로컬 영역 연결이라는 곳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이제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나오게됩니다.

자세히로 들어가신후에 위에서 3번재 줄에있는 물리적 주소를 보시면 맥어드레스 확인 완료입니다.


이게 첫번째 방법이고 두번째방법은 이제 윈도우 실행키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인데 이것도 간단합니다.

실행창을 열어주시고(윈도우+R) CMd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아이피 등등 속성로컬영역으로 들어갈수가있습니다.

그리고 ipconfig /all이라고 적어주시면 이제 등록이되어있는 주소들이 한꺼번에 나열이되는데 그곳에서 찾을수가있습니다.

3번째에있는 물리적 주소를 확인하시면 똑같이 맥어드레스 확인 을 완료할수가있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맥어드레스 확인 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방법과 똑가이 ip,유동ip주소등등도 찾을수있기 때문에 활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