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당뇨 소변거품 그 원인과 증상 심각하게 생각마세요

보통 사람들이 운동을 하거나 혹은 격렬하게 활동후에 소변을 보게될때 그 성분으로 거품이 나오게되면 지레짐작을 하게됩니다.

많은분들이 혹시나 당뇨 소변거품이 있는것은 아닌가 하고 의심을 하곤하는데 꼭 그렇다고 볼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이런식으로 혼자서 결정을 내릴경우 계속되는 걱정때문에 일상생활에 까지 타격이 있을수도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당뇨 소변거품

위에서도 말했듯이 현대인들이 생각하는 가장 위험한것중 하나가 바로 지레짐작으로 인해서 자신의 증상과 사태를 미리 파악을 한다는것인데 오늘 알아보려는 당뇨 소변거품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당뇨로 인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오기는 하지만 그외에도 다른 원인에 의해서 이런 증사들이 생길수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원인을 크게 3가지로 나눌수가 있는데 단백질 과다,수분부족,요로감염등으로 알수가있는데 절대로 당뇨병이라고 단정지어서는 안됩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당뇨 소변거품 원인 증상

아마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격렬한 운동을 하게되면 뇌와 근육이 엄청한 활동을 하게되고 그로인해서 오줌에 거품이 섞여서 나오게 되지만 이게 지속이 되는경우 위의 3가지 원인을 생각해볼수 밖에 없습니다.

1. 단백질 과다로 인한 경우

->이런 경우에는 평소의 식습관을 관리하면서 해결할수가 있는데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할경우 생기는 경우니 꼭 식습관 개선을 하셔야합니다.

2. 수분 부족의 경우

-> 이경우는 운동을 하게될때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자신의 몸안에있던 수분이 땀으로 많이 배출이 됬을때 극대화가 되기때문에 주기적으로 수분섭취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요로감염에 걸렸을 경우

->이 경우는 자신이 직접 체크를 할수는 없고 위의 2가지 방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있는데도 계속해서 당뇨 소변거품이 나오게된다면 병원을 찾아가셔야합니다.

당뇨 소변거품 원인증상

이때문에 여러가지 증상으로인해서 당뇨 소변거품이 생기는데 지레짐작으로 인해서 괜히 당뇨병이 아닌가하는 생각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부들이 많이생기십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위의 3가지 원인 말고 격렬한 활동과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서 이런 증상들을 겪게 되시는데요 평소의 간단한 운동과 수분섭취 그리고 식습관 개선으로 대부분 해결을 할수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소변에 거품이 섞여져나오는것은 당연한 현상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걱정하지마시고 너무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에 한번 방문해 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솔직히 요즘 직장생활을 하시는분들이라면 극도의 스트레스속에서 살아가시는데 이런 증상을 가지신분들이 많다고 하니 세상이 빨리 평화로워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