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기 와 이런기능까지 있네요

요즘에는 많은분들이 검색로직을 네이버나 다음보다는 구글과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시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는 주로 구글을 사용하는 편이긴한데 아직까지도 제가 제대로된 기능을 100%사용한다고는 말을 못합니다.

하지만 조금씩 알아가고있는 중인데 오늘은 그중 하나인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정말 놀랐네요.


구글 이미지로 검색

자신이 특정 단어나 혹은 정보를 얻고자 할때 검색을 해야하는데 검색어를 선택하기 애매할경우에 위와같은 방법을 사용하는데 말그대로 이미지를 이용해서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위와같이 홈페이지에 접속후에 방식을 바꾸셔야하는데 우측 상단을 보시면 자신의 아이디와함께 이미지라는 항목이있는데 클릭을 해주시면 사이트가 살짝 바뀌게 됩니다.

참고로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사용가능한 기능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크롬에서 사용할시 좀더빠르게 반응이 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기

그럼 위처럼 검색창에 이미지로 검색이라는 항목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가있는데 클릭하시면 어떤식으로 활용할지 정하라는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같이 url을 적어넣거나 혹은 이미지 업로드를 하는 방법이있는데 url의 경우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를 불러오기후 찾는 방법인데 정확하지 않으니 우측에있는 이미지 업로드를 사용합니다.

위와같이 이미지를 불러오게되면 사진에 저장된 이름과 사진을 분석 기반으로해서 검색결과를 알려주게 되는데 참고로 구글 봇의 분석기능은 대단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측에있는 poon choi라는 단어는 구글봇이 판단을 해서 비슷한 이름을 가진 음식을 추천해준것 같은데 곱창이라는 말은 외국에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난감한가 부네요.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기

위와같이 유사한 이미지라고 해서 여러가지 정보들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정보가있다면 활용하시면 되며 비슷한 검색어들도 함께 나오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이 기능은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확인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하지만 일단은 요즘에는 모든정보가 구글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하니 이제부터라도 천천히 기능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