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강아지 켁켁 말을 못하니 제대로 챙겨줘야해요

강아지를 키우시는 견주분들의 가슴이 가장 아플때는 역시나 자신이 키우는 애완견이 아플때라고 할수가있는데요.

말을 하지못하기대문에 지켜보기만 하는 입장에서는 가슴이 찢어질수밖에 없으며 특히나 병원을 데려갈수 없는상황이라면 더욱 난감하다 할수있습니다.

특히나 강아지 켁켁 거리는 증상에 관해서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된 원인가 그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켁켁 확인하기

먼저 이러한 증상들중에 가장 중요한 원인이라고 한다면 역시나 이물질,음식물등이 목에 걸렸을때라고 할수있는데 이또한 몸이 아플때와 똑같은 증상이기때문에 한눈에 알아보기란 어렵습니다.

강아지 켁켁 이물질이 걸렸을 경우

아마 배우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음식물을 먹게될때 줘야할 음식과 주지말아야할 음식들이 나뉘어져있는것을 알수가있으며 특히나 뼈부분이나 딱딱한음식 플라스틱 등은 치명적으로 작용할수가 있습니다.

1. 목을 제대로 받쳐준뒤에 입을 벌린후 확인하시고 빼내주시는 방법인데 가장 고전적이면서 반항을 할 우려가있으니 시도정도는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2. 조금 야만적일수도있지만 강아지의 얼굴이 땅으로 닿도록 허리를 잡고 위로 올려주시는것인데 그후에 살짝 배쪽에 압박을 넣어주시는 방법입니다.

이런식으로 배출을 시도하는 방법인데 보통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만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병원을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켁켁 전염병에 걸린경우

켄넬코프라는 강아지들이 주로 모여있는 곳에서 쉽게 전염이되는 병중에 하나인데 바이러스이므로 전염이 강해서 강아지들이 모여있는 자리에서는 쉽게 노출이 되다고 합니다.

확인방법은 평소보다 식욕이 줄어들거나 활동성이 적어졌다면 의심을 해보셔야하며 병원을 가지않고 가만히 냅두시면 합병증으로 까지 이어질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켁켁 건강의 문제

건강상의 문제가 생겼을경우에도 해당이되며 특히나 가장 면역이 약한 심장쪽에 질환이 생겼을경우 이러한 증상들을 보이는데 치명적이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기생충에 감염됬을때 이러한 증상들이 발병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맞게되는 예방주사를 맞는다면 보호가 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꼭 치료후에 예방주사를 맞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먹은 음식들을 제대로 소화하지못하고 토해내는 행동을 자주할때 이러한 증상들을 보이게되며 계속해서 토를 하게된다면 무조건적으로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강아지 켁켁거림

견주의 입장에서 아이가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보이거나 아픈 증상이 살짝이라도 보인다면 무조건적으로 병원을 찾아가보는것이 솔직히 맞는 생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블로그나 인터넷등으로 계속해서 증상을 찾는시간동안 좀금더 큰 병으로 발전할수가 있으니 가장중요한것은 시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