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숨쉬는게 답답 육체 정신적으로 문제가있어요

살다보면 정말 많이하는 말중에 하나가 "가슴이 답답해"라는 말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그냥 하는말이 아니라 심각하게 생각을 해봐야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럴수도있고 자신의 기분을 표출하는 경우도있긴 하지만 숨쉬는게 답답할 정도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보통 육체,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라고 생각을 할수가있는데 간단하게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숨쉬는게 답답할때

물론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이 정신적으로 답답한경우와 실제로 폐쪽에 문제가있거나 이물질로 인한 소화 문제라고 할수가 있는데요.

먼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일수도있지만 잘못하면 고혈압까지 동반할수있기 때문에 크게 주의를 하셔야하는데요.

특히나 심장쪽에 문제가 있는경우에 이런식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고혈압을 동반한 각종 합병증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고 해서 그 해결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숨쉬는게 답답할때

물론 큰 확률은 아니지만 그래도 모르는것보다는 났다고 할수있기때문에 이럴경우에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많이 피곤한 상태에서 발병을 하게됩니다.

충분한 휴식이 절대적으로 좋은 처방이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현대사회를 살면서 제대로된 휴식을 취할시간이나 여유가 없기때문에 그마저도 힘든게 사실입니다.

또한 폐쪽에도 문제가있는 경우는 대부분이 천식으로 인해서 이러한 증사들을 많이 겪으시는데 무조건적으로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원칙이며 시키는데로 하는것이 가장 확실하다 할수있습니다.

원래가 숨쉬는게 답답할 정도로 가슴이 먹먹하면 심히 문제가 있다고 할수있으며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바로 폐쪽에 문제가있다고 할수있는데 특히나 흡연자들 중에서 많은 증세를 보이곤 합니다.

숨쉬는게 답답할때

솔직히 숨쉬는게 답답할때 원인은 폐,심장,천식,소화 등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있는데 솔직히 인터넷에서 찾아본다고해서 해결할수있는 문제는 아니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 주변에도 숨쉬는게 답답한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증세로 고민하다가 인터넷을 통해서 해결했다고 했다가 큰 봉변을 당했던 지인이 있는데요.

이런 의심스런 상황이 있다면 꼭 혼자서 찾지마시고 병원을 방문하는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