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환공포증 증상과 그 원인 그리고 치료까지 알아봅시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전세계 인구의 16%이상이 환공포증 증상을 보이며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보통 규칙적 혹은 반복적으로 보이는 사물을 통해서 몸이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게 되는데 보통 연꽃 씨앗,벌집 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연꽃소녀라고 해서 유명한 짤이 있긴했는데 상황이 심각해져서인지 대부분 사이트에서 전부 삭제를 했더라구요.


환공포증 증상

일반적으로 착시현상에 이한 매직아이 효과와 더불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가지고있어도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살고계신분들이 많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안혹 극복을 못하는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정도로 신경이 예민해져있기 때문에 이는 스트레스로인한 우울증을 초래할수있다고 하니 꼭 한번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환공포증 증상

먼저 위와같이 징그럽지도 않은데 그냥 규칙적인 문양만 보고서도 몸이 거부반응을 보이거나 눈이 어지럽고 속이 매스껍다면 환공포증 증상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반복되는 특정 문양에서 혐오감을 나타내는 증상이라고 개재되어있으며 전세계 인구의 16%가 해당된다고 하지만 정신질환 편람에는 등재되어있지 않아서 치료가 쉽지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혐오감을 나타낸다는것에 대해서 조금 아리송해 하시는부들이 계신데 머리가 간지럽고 지속적으로 그 문양이 생각나는 것을 말할수가있습니다.

환공포증 증상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통계자료로 나온것이 없으며 환공포증 증상으로 가장 심각한것이 계속해서 특정 문양이 떠오르는것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이는 일상생활과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없을정도로 사람을 패닉에 빠뜨리게 되기 때문에 해당 증세가 있을경우에는 꼭 병원에 방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환공포증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은 약물치료와 더불어서 극복방법에 대해서도 알고 넘어가셔야하는데요.

아직까지 확실한 원인이잡히지 않아 극복방법또한 제대로된것이 없지만 대부분 지속적으로 사진이나 이미지등을 관찰하면서 눈에 익숙하게 만드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