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 간단하게 알아봐요

아마 반려견을 키우시는분들은 자주 목격하셨을텐데 강아지 주위에 눈물자국을 정말 많이 보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말티즈처럼 하얀털을 가지고있는 종의 경우에는 누 주위가 갈색깔로 변하기 때문에 심할때는 눈이 안보일정도입니다.

그 때문인지 많은분들인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

먼저 아셔야할것이 거의대부분의 사람들이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는것은 슬프거나 외로워서 그런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1. 진짜로 슬프거나 외로운 경우도 있다

-> 이경우는 조금은 애매하다고 할수가있지만 주인이 놀아주지않거나 혹은 풀어놨던 반려견을 갚자기 묶어놨을때 이런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이럴경우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 주위에 있는 털이 눈을 찌를때

-> 가장 많은 이유를 차지한다고 할수가있는게 바로 미용이 되지않아서 눈주위에 있는 털들이 눈알을 계속해서 찌를경우 지속적으로 눈물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경우에는 상처가 생길수가 있어서 세균으로인한 감염이 이루어질수있기 때문에 얼른 제모를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직접하는것보다는 애견샵을 직접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

3. 눈에 상처가 생긴 경우

-> 위에 있는 2번과 같은 이유라 할수있는데 결국 상처가 난 경우에는 눈이 시뻘개 지거나 눈물이 평소보다 훨씬 많이 나옵다고 합니다.

특히나 말티즈나 푸들 같은 경우는 돌출형 안구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특히나 터로인해서 눈이 찔리고 그로인한 상처를 많이 입는다고 하니 주의깊게 관찰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4. 건강,사료,음식

-> 강아지에 체질에 맞지않는 음식이나 사료를 주는 경우에도 이런 경우가 생긴다고 하는데 아마 자신이 사료를 바꿨는데 그때를 기점으로 눈물이 많아 진다면 꼭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5. 여러가지 질병또한 의심이 됩니다

-> 안구와 관련된 여러가지 염증등에 걸렸을 경우또한 확인할수가있는데 이는 주인이 직접 확인을 하지않는한 육안으로는 체크를 하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좀더 섬세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6.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경우

-> 먼저썻던 1번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수가있는데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어김없이 눈물을 흘린다고 하는데 풀려있던 강아지가 갚자기 속박을 당하고 묶여있게 된다면 그 스트레스는 헤아릴수가 없다고 합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게되었는데 많은분들이 그냥 있으면 어차피 사라지니까 신경쓰지 말자라는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런식으로 누주위가 촉촉해지고 눈물로인한 눈두덩이가 생긴다면 쉽게 세균에 노출이 되며 안구에 문제가 생길수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세척을 해주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

특히나 수명이 사람에 비해서 그리 길지않기 때문에 눈에 대한 관리는 정말로 많은 관심을 주셔야하며 요즘에는 이러한 자국을 지우는 제품들또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주자주 애견샵을 통해서 미용을 해주시는것도 좋으며 그게 힘들경우 제품을 사용해서 생겨나는 자국들을 계속해서 지워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강아지 눈물자국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반려견인 만큼 주인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정말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