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엑셀 리스트박스 간단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엑셀 리스트박스 사용

아마 많은 분들이 문서작업이나 사무작업을 하실때 엑셀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분명 여러 편리한 기능때문에 작업이 용이한것이 사실이지만 여기엔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편리한기능이 너무많아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기능들이 있다는것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엑셀 리스트박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위와같이 리본메뉴 사용자 지정을 통해서 한가지 작업을 해두셔야하는데요.

기본설정에 의해서 나오지않는 창이 하나있기때문에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공백(아무것도 없는)"란에서 우클릭후에 위와같이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엑셀 리스트박스 사용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개발 도구라는 항목이 해제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기본설정이니 무시하시고 체크를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세부항목으로 코드,추가 기능,컨트롤 등등이 나오게되는데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실것은 한번 확인해보는것도 좋으나 일단은 그냥 체크만 해주시고 창을 닫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작업표시줄에서 보기 옆에 개발 도구라는 항목이 생기게 됩니다.

개발 도구->삽입->양식컨트롤-> V표시 항목을 통해서 엑셀 리스트박스 생성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양식 컨트롤,activex 컨트롤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양식 컨트롤을 사용하는것이 훨씬 편합니다.

엑셀 리스트박스 사용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네모난 칸이 나오게 되며 마우스를 사용해서 체크표시가 가능한 툴이 하나 생깁니다.

이렇게 엑셀 리스트박스 사용이 가능한데 여기서도 한가지 간단한 팁이 있다면

네모칸의 크기와 위치 같은 경우 한개만 만들어놓고 복사+붙여넣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않으면 만들때마다 크기를 지정해야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엑셀 리스트박스 만들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