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변성기 목관리 음색을 결정하는 중요한시기

흔히들 아는 기본상식으로 변성기때 목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성대가 어긋나게되고 그목소리를 계속해서 가져가야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맞는말이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진행된다면 세상사람들 목소리는 아마도 다들 쇳소리에 뭔가 긁히는듯한 소리를 내는분들이 만을것입니다.

물론 무리를 하면 좋지는 않지만 그렇다고해서 완전히 망가지는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목관리를 해준다면 간단하게 목을 보호할수있기때문에 오늘은 변성기 목관리에 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변성기 목관리 방법

옛날과 다르게 지금은 의학과 의약이 발달했고 목에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많은걱정을 하지않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혹여나 이러한 형편이 되지않거나 자신은 괜찮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신분들은 한번에 훅 갈수도있기때문에 변성기때의 자신의 목관리는 필수중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나열해보면 목에 무리주지않기,자극적인 음식먹지않기,큰소리내지않기 등등 많지만 자세한 내용을 다뤄본적이없기 때문에 이렇게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변성기 목관리 착각1

흔히들 많이 착각하는것중 하나가 노래를 부르지말고 큰소리를 내지말라는것입니다.

하지만 알고넘어가셔야 할것이있는데 변성기는 2차성징때 나타나며 성대가 발달하는 단계를 말하게됩니다.

성능자체가 하락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노래를 부르거나 큰소리를 낸다고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않습니다.

단 목이쉴정도로 음성을 내셨다면 며칠정도는 쉬셔야 한다는것은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또한 착각이라 할수도있는 부분이지만 다시금 예전과같은 목소리와 고음을 낼수있느냐 없느냐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보통 예전과같은 상태로는 돌아갈수없다고 하시는데 기본적으로는 이말이 맞습니다.

다시 예전의 상태로는 돌아갈수없지만 충분히 관리를 하고 보컬트래이닝이나 연습을 하신다면 그전보다 훌륭한 음색을 낼수있기때문에 그렇게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변성기 목관리 병원찾기

가장 확실하고 명확한 방법이라고 할수있는 바로 병원(이비인후과)내원을 하는것입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미세먼지도 많기때문에 변성기 목관리에 대해서 민감하신분들이 많은데요.


예전과는 다르게 초기,중기로 나뉘어서 제대로된 치료법과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주기때문에 자신이 심각하다 생각하시는분들은 꼭 내원을 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변성기 목관리 미세먼지

정말 치명타라고 할수있는부분이 요즘 많은 화젯거리를 몰고있는 미세먼지 입니다.

호흡기쪽에 정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되며 특히나 이런 시기에는 조심해야할 미세먼지 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세먼지에 좋다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예방을 하긴하지만 그것도 한계가있는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사과가 정말 좋다고하기때문에 주변에서도 쉽게구할수있는 사과를 추천해드립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변성기 목관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다들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청아한 목소리 자신만의 목소리를 되찾기를 소망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