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대학생 행복주택 조건과 정보를 한눈에

이제는 일반 학생이아닌 대학생이되며 성인이되고 대부분 학교가 멀리떨어져있기때문에 집에서 나와사는것이 일상입니다.

기숙사에서 생활을하거나 근처 하숙집,고시원등을 활용하기는 하는데요.

이조차도 만만치않기때문에 "대학생 행복주택"이라는것이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분기별 공고가 나오기때문에 확인후 자신이 입주가 가능하면 신청하시는 대학생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도가이는데도 활용하지못하고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행복주택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고령화부부등을 대상으로 그들의 여건을 고려하여 학교근처나,회사근처,지하철역 부근등등에 임차료가 싼 임대주택을 말하게됩니다.

또한 대상이 한정되있고 신청해서 당첨되는 형식으로 입주를 하기때문에 무엇보다도 정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 분기별로 1,2,3차 분양 정보를 공지에올리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을 하시거나 알림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제일먼저 "행복주택"이라고 검색하신후에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저렇게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그후에 "입주자격 자가진단"을 들어가셔서 해당 정보를 얻을수가 있는데요.

그곳에서 아래를 보시면 이렇게 알림서비스를 신청할수있는 목록이 나오게됩니다.

매번 공지를 확인하기도 귀찮기때문에 이렇게 알림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실점은 거주지역과 관심지역 연령대를 확실하게 기재해주셔야 제대로 서비스를 받을수가있습니다.


이미 분기별로 공지가 나오고있는 알림이 오지않는다는것은 자신에게맞는 지역의 입주정보가 나오지않았기때문이며 기다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기다리는것이 힘들다면 이렇게 알림서비스위에있는 분기별 모집지구 확인하기 버튼이있는데 이곳에서도 대학생 행복주택 입주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분기확인은 필수)

기본적인 조건이 대학생,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재취업준비생,신혼부부,저소득층,고령자,사나업단지근로자등등이 기본적인 자격이 되기때문에 한번더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의하실점을 알려드리자면



자신에게 맞는 지역이 나왔다고 해서 꼭 갈수있는것은 아닙니다.

위에 있는 자격중에서도 축소되어서 자격이 선정되기때문에 대학생 같은경우는 모집요건에서 제외될수가있다는점도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학생 행복주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다음번에는 더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