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cu 편의점 포인트 사용시 주의사항 몇가지 알아봅시다

보통 현대인이 가장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자주이용하는곳이 편의점이라고 통계치를 본것 같은데요.

저또한 집주변에 있거나 혹은 돌아다니면서 보이면 자주 사먹거나 물건을 사는 편이긴 한데 그냥 사용하는것보다 혜택을 활용하는것이 더욱 좋다 생각합니다.

각 편의점마다 존재하는 멤버쉽혜택을 활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더욱 좋다 생각하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cu 편의점 포인트

먼저 통신사랑은 다르게 멤버쉽 서비스는 어떤 편의점을 사용하건 사용할수있기 때문에 모든곳에서 멤버십 가입을 하는것이 좋지만 이게또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기에 확실히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와같이 전용카드를 만들수가있는데 이게 불편하다면 모바일로도 사용할수가있으며 자신이 만든 이력이 있는지 없는지 먼저 사이트에서 핸드폰번호 조회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cu 편의점 포인트

카드같은 경우는 배달이 오는것이 아닌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만드셔야하며 대부분 모바일 카드라고 해서 핸드폰내에있는 앱을 많이 활용하시는 편입니다.

앞서 위에서 말한 다양한 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모든곳에서 가입하는게 좋다고 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가 있다고한것이 바로 위처럼 적립율 때문인데요.

3개월 동안 월 평균 사용금액이 3만원 이상 -> 그린 등급

3개월 동안 월 평균 사용금액이 3만원 미만 -> 프레쉬 등급

위와같이 접립률이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그 등급이 사용금액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용하는곳에서 계속 이용하는것이 좋기에 이렇게 말을 하게 됩니다.

또한 주의하실 사항이 있는데 cu 편의점 포인트에는 유효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적립월로 부터 36개월 이내에 사용하지않으면 해당 포인트는 소멸이 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cu 편의점 포인트

또한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것이 아닌 포인트를 선물하거나 혹은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포인트 조회를 해두시고 활용하는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굳이 멤버십 서비스가 아닌 제휴카드사 서비스에도 위와같은 혜택등이 존재하니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보통 모든 항목이 아닌 정해져있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선택은 서비스를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