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고속도로 갓길 위반과 교통 추석때 조심하세요

추석때나 명절 혹은 시골을 내려가야할때 꼭 이용하는도로가 바로 고속도로이다.

하지만 평소에는 상관없지만 휴가철이나 명절만 되면 엄청나게 막히면서 고속이아닌 저속도로로 바뀌는것이 고속도로인데 우리들은 항상 유혹에 휩쌓이게된다.

바로 정상저인 차선이아닌 바로 옆에 조그맣게있는 갓길이 그것이다.

꽉꽉막혀있기 때문에 특히나 유혹이 심한게 사실인데요 그러라고 생겨있는 갓길이 아니기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고속도로 갓길 위반 알아봅시다.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갓길로는 당연히 이동하면 안되는거 잘 아시죠?

그렇다고 그냥 구경만 하라는것이아니라 비상시를 대비해서 있는것입니다.


차가 급작스럽게 고장났거나 혹은 긴급환자 ,긴급한 상황일때 사용하는 길이기 때문에 고작 차가 밀린다고 사용하셨다가는 벌금과 벌점을 부여받게되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고속도로 갓길 주행 의미를 확실하게 압시다.


위에 말한것과 같이 벌금과 벌점을 부여받기때문에 급한 상황이아니라면 이용하시면안되는데요 과연 이용하게되면 어떤식으로 처벌을 받게될까요?

기본적으로 승용차와 승합차에따라 다르지만 둘다 똑같이 벌점은 30점을 받게됩니다.

승용차에 경우 범칙금 6만원, 승합차에 경우 범칙금 7만원을 받게됩니다.


따라서 기름값보다 더 많은 금액을 범칙금으로 내야하기 때문에 꼭 조심하셔야하며 내가 하면 남들도 따라하기 때문에 이것도한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속도로 갓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는데요 저또한 매일 운전을하면서 유혹에 휩쌓이곤 하는데 솔직한 심정으로는 범칙금을 내서라도 가고싶을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다들 저처럼 나쁜생각하지마시고 안전운전하시고 고속도로 GOD길이아닌 고속도로 갓길이라는거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