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피망 파프리카 차이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 했을것

누구나 살다가 한번쯤은 궁금해 했을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이 바로 피망 파프리카 차이 라고 생각 하는데요.

외형도 비슷하고 맛도비슷하기 때문에 피망을 먹으면서도 알고보니 파프리카 반대로 파프리카인줄알고 먹었더니 피망 이런식으로 혼동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분은 같은데 그냥 단어만 다를뿐이라는 말까지 할정도로 둘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있어서 큰 혼동을 불러일으키고있습니다.


피망 파프리카 차이

해외에서는 두 채소를 따로 비교를 하지않지만 우리나라에서만 이런식으로 구분을 하기때문에 더욱더 혼동이 오는것이 사실이며 피망을 개량한것이 파프리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피망

-> 서양식 고추라고 보시면 되면 약간매운맛이 나고 오히려 단맛이 강하며 

음식의 양념을 만들때 사용합니다.

2. 파프리카

-> 피망보다 매운맛이 덜하며 단맛이 강하기때문에 셀러드에 주로 사용하신다고 보시면되며 

샌드위치나 샐러드를 할때 들어있는것이 바로 파프리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망 파프리카 차이

보통 피망은 볶음용으로 음식의 간을 맞출때 사용하게 되는데 단맛과 매운맛을 한번에 낼수있기대문에 인기있는 식재료이며 파프리카 같은 경우는 보통 셀러드의 재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나 파프리카 같은경우 피망대신에 볶음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있지만 식감이 아삭아삭하기 때문에 조금은 부적합 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피망이든 파프리카든 색깔별로 용도가 다르게 사용되곤 하는데 신기하게도 그냥 색감때문에 이런식으로 구별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1. 피망

빨간색 : 노화 방지 / 초록색 : 유기질,철분이 풍부함

2. 파프리카

빨간색 : 성장촉진,면역력 증가 / 주황색 : 피부미용 /  노랑색 : 노화방지 ,피부미용

위와같이 색깔별로 구분이 되니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피망 파프리카 차이

무엇보다 간단하게 이둘의 제일 큰 차이점은 위에서도 언급한적이 있지만 바로 식감이라고 할수가있는데 피망은 그냥 물렁물렁한게 약간 아삭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면에 파프리카의 경우 아삭아삭함이 강하기 때문에 셀러드나 샌드위치처럼 직접적으로 씹어먹는 음식과 함께 쓰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것은 맛,향,생김새도 있겠지만 식감또한 빠질수없기때문에 그 아삭아삭함 때문에 해외에서는 인기가 정말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위해서 자주 드시는분들도 많다고 하니 파프리카 다이어트도 한번 알아보시는것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피망 파프리카 차이

간단하게 피망 파프리카 차이 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제대로 구분을 해서 절절하게 식재로 사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한것은 길쭉하면 피망 짧으면 파프리카 이런식으로 구별을 하는것도 좋기는 한데 완벽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입을 하는과정에서 꼭 구분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