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석청 부작용 마냥 좋은건 아니라서 아쉽네요

보통 석청이라고하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꿀이아닌 보통 히말라야산맥에서 가져온 천연꿀을 말하게 됩니다.

다양한 영양소와 특히나 피부에 정말 좋기때문에 많은분들에게 비싼가격임에도 인기가 많은것으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꼭 장점만있는것이 아닌 석청 부작용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석청 부작용

일반적으로 면역기능 향상에 혈액순관 등등 여러가지 좋은 작용을 많이하지만 처음에 섭취하신분들은 몸에서 거부반응이 일어나는 경우또한 종종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첫 복용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 처음 복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지러움증을 동반할수있으나 심할경우 구토나 몸에 열이 오르는 경우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이런 부작용이 있으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링크-

석청 부작용

2. 명현현상에 주의하셔야합니다.

-> 몸에서 일어나는 이상현상들을 통틀어서 명현현상이라고 하는데 이게 갚자스럽게 복용할경우 생기게되는데 이럴때는 소량부터 드시다가 점차적으로 양을 늘려가는것이 중요합니다.

3. 원산지를 주의하셔야합니다.

-> 원산지가 네팔이라고 되어있는 네팔석청의 경우는 수입금지품목에 있을정도로 주의하셔야하는데 이유는 식품그 자체보다는 함께있는  랄리구라스 꽃때문입니다.

그안에들어이는 독성분이 함께 석청으로 스며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하며 심할경우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비만에 주의하셔야합니다.

-> 당연한 얘기지만 몸에좋다고 다량 복용하는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찾아오게 되는데 석청그자체도 꿀이기 때문에 많은 당분을 가지고있고 비만이신분들에게는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소량부터 시작해서 다량으로 복용하는 경우 조절이 가능해서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치명적일수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링크-

석청 부작용

자 가단하게 석청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정말 중요한것은 바로 명현현상이라고해서 많은분들이 처음먹게되었을때 겪게된다고 합니다.

몸에 맞지않는데도 일부러 계속해서 섭취하게 되는경우 몸이 적응하는것이 아닌 오히려 건강이 안좋아질수도있으니 꼭 참고하시며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