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좀 애매한것이 사실이네요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부들이 한국사 자격증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고 목적으로 하고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또한 이 자격증으로 인한 가산점때문인데 가산점이 대체 몇년동안이나 지속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에 알아보려고 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먼저 제목처럼 애매하다는 부분이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이라는 것이 취득한 순간 생기는것이아니라 각 기관마다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위와같이 활용 및 특전을 확인하시면 나오는데 마지막 부분에 인증서 유효 기간은 인증서를 요구하는 각 기관에서 별도로 정한다고 하는데 이부분때문에 많은분들이 혼동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먼저 위와같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인증서 출력이라는 버튼이있는데 자격증이 아닌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말하게되며 기간이 지났을경우 재발급을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것이 한국사 자격증으로인한 가산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아마 가산점을 주고있는 곳이라면 유효기간없이 계속해서 가산점 지급이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각 기업마다 명시가 되어있는 유효기간에 대해서는 별로 걱정안하셔도 되는데 그렇게 까지 신경쓰고있는 부분이 아니며 대부분 유효기간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간단하게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는데 많은분들이 인증서와 해깔려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고 분명 유효기간이 존재는 하겠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가산점 부분에서도 사라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분명히 따놓으면 도움이 되기때문에 오늘도 내일도 취업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파이팅입니다.